■ 교육목표
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는 IT 정보통신기술 활용 교육과 정보∙인공지능의 교육과정과 활용도가 높은 초등학교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학습하여 아이들이 실생활 및 수행평가에 필요한 컴퓨터 활용 능력과 자격증 시대에 걸맞은 정보 소양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합니다.
■ 교육내용
1. 정규과정 |
- | 1학년 컴이랑 | : | 1학년 컴퓨터 첫걸음, 타자기본학습, 윈도우기본, 파워포인트 한글, 코딩 기초학습 |
- | 2학년 컴짱되기 | : | 2학년 컴퓨터 첫걸음, 타자기본학습, 파워포인트, 한글, 엑셀 코딩,기초학습 |
- | 2-3학년 컴프로젝트 | : | 2학년 컴퓨터 활용과정으로 1학년때 정규과정을 이수한 학생 3학년 컴퓨터 컴퓨터기초학습과정으로 파워포인트, 한글, 엑셀 과정 마스터 및 코딩자격증 자격증 학습 |
- | 3-6학년 수행평가 완전정복 | : | 3-6학년 수행평가 OA학습, 파워포인트,한글, 멀티미디어컨텐츠제작, 보고서만들기, PPT(발표자료) 만들기, 코딩기초학습 ▷ 1학기(3월~8월) 진행 후 9월부터는 자격증과정 도전 |
2. 자격증과정 |
- | DIAT 정보활용능력 OA자격증 | : | 정보통신프로그램(파워포인트,한글,엑셀,멀티미디어)등 실전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100% 실기능력을 평가하는 실기 위주의 시험을 통해 자격증 취득으로 성취감을 향상 시킵니다. |
- | CDT 코딩창의개발 SW자격증 | : | 논리적인 사고와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SW 교육용 프로그램인 엔트리,스크래치 코딩을 활용하여 자격증을 취득하고, 논리적인 사고력을 향상 시킵니다. |
| ADT 앱창의개발능력 SW자격증 | : | 모마일 앱 개발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식과 기획 및 개발 능력을 통한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키우고 자격증 취득 도전 취득을 학습 합니다. |
3. SW코딩과정 |
- | 인공지능(AI) | : | 인공지능(AI)의 개념과 원리는 물론 기계와 인간이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를 감정인식, 문자인식, 음성인식 상호 통신을 이용한 인공지능 교육을 학습 합니다. |
- | VR&AR 가상현실코딩 증강현실코딩 | : | 가상,증강 현실 콘텐츠 제작 도구인 “코스페이시스에듀”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3D환경을 이용하여 직접 가상 세계를 만들고 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코딩을 학습 합니다. |
- | 파이썬 코딩 | : | 블록기반의 코딩교육 엔트리, 스크래치 과정을 학습한 학생들이 알고리즘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학습 코딩과정 수학적 문제해결능력, 알고리즘 원리를 이용한 프로그래밍코딩 학습 (KAIT 파이썬마스터 3급 자격증 취득) |